대청호사진방
-
[사무실 이전 개소식] 대청호유역하천센터
-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5-09-10
- 조회수 : 26
25년 9월 9일 15시에 대청호보전운동본부 부설 대청호유역하천센터의 사무실 이전 개소식을 개최하였습니다.
대청호유역하천센터는 금년도 7월 24일에 정들었던 옥천읍 KT빌딩을 뒤로하고, 새로운 자리인 옥천읍 중앙로 83에 위치한 새마을지회로 사무실을 이전하였습니다.
사무실 이사는 잘 마무리하였으며, 이후에도 지금까지 사무실 내부를 보완하고, 정비하느라 그동안 바쁘게 지내왔는데요.
이번, 대청호유역하천센터의 주역들인 하천감시단 대표님들과 함께하는 운영회의의 일정에 맞춰 함께 사무실 이전 개소식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본 사무실은 옥천군을 거점으로 두고 지역사회 활동에 활발하게 기여하고 있는 3개의 단체가 사용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옥천순환경제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 금강, 대청호유역하천센터입니다.
이날의 개소식 순서는 사회자의 소개, 귀빈들 소개 및 축하 인사, 떡케잌 컷팅식, 하모니카 연주, 단체 사진 촬영, 소통의 장(다과)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사무실 이전 개소식의 귀빈들로 내부로는 옥천순환경제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 금강, 대청호유역하천센터에서 참석해주셨습니다. 외부로는 우리와 상생협력을 이어가는 한국수자원공사 대청댐지사, 옥천군청 환경과와 우리 회원단체인 대청호수난구조대, 옥천살림, 옥천신문에서 참석해 주셨습니다.
이어서, 대청호유역하천센터의 활동 주역들인 대청호유역하천감시단, 대청호보전운동본부의 무주네트워크, 금산네트워크, 영동네트워크, 옥천네트워크, 보은네트워크, 대청호 미래세대 물환경 교육에 앞장서는 대청호해설사 분들이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특히, 이날은 대청호유역하천센터의 대표님이 하모니카 연주를 들려주셔서 개소식의 분위기가 한껏 달아올랐고, 그 감동의 여운은 개소식이 끝난 지금까지도 계속 전해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 대청호유역하천센터 개소식에 모두가 함께 모이고 소통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하루였고, 모두가 대청호유역하천센터의 주인공들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앞으로 계속 대청호수질보전에 기대감이 커지는 대청호유역하천센터를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